손을 찾은 후 아기는 손을 활성화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워야 하고 손을 사용해야 합니다. 10주 된 Emma는 자신의 위에 매달려 있는 활동 체육관의 장난감을 편안하게 보고 있습니다. 그녀는 손이 닿는 곳에 매달려 있는 다채로운 장난감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몇 초 동안 장난감을 보다가 갑자기 손을 내밀어 장난감 쪽으로 휘두르다가 … 놓쳤습니다. 엠마는 포기하지 않습니다. 다시 손을 내밀어 거리를 가늠하는 듯 하더니 다시 공격한다. 이번에는 그녀의 손이 올바른 지점을 치고 장난감이 앞뒤로 행복하게 흔들립니다. 엠마의 얼굴에 활짝 미소가 번집니다. Emma는 눈과 손의 협응력을 개발하느라 분주합니다. 그녀는 초점을 맞추고 있는 대상에 손을 직접 가져오는 방법을 배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른인 우리에게는 어려운 일이다. 우리는 이 협응을 당연시하기 때문에 "손과 눈의 협응" 개념의 중요성을 이해합니다. 우리는 사물을 보고 만지고 싶을 때 잠시도 망설이지 않고, 당면한 일에 대해 한 번도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손은 마치 물체를 향하는 것처럼 움직이고 정확한 위치에서 닫힙니다. 이 명백한 행동은 첫 해에 수개월 동안 배운 결과입니다. 잠시 이 시기로 돌아가서 작은 아기가 손과 눈 사이의 명백한 협응을 배우기 위해 거쳐야 하는 과정을 이해하려고 노력해 보겠습니다. 우리의 손은 마치 물체를 향하는 것처럼 움직이고 정확한 위치에서 닫힙니다. 이 명백한 행동은 첫 해에 수개월 동안 배운 결과입니다. 잠시 이 시기로 돌아가서 작은 아기가 손과 눈 사이의 명백한 협응을 배우기 위해 거쳐야 하는 과정을 이해하려고 노력해 보겠습니다. 우리의 손은 마치 물체를 향하는 것처럼 움직이고 정확한 위치에서 닫힙니다. 이 명백한 행동은 첫 해에 수개월 동안 배운 결과입니다. 잠시 이 시기로 돌아가서 작은 아기가 손과 눈 사이의 명백한 협응을 배우기 위해 거쳐야 하는 과정을 이해하려고 노력해 보겠습니다.
신생아는 눈이 보는 것과 손이 하는 것을 연관시키지 않습니다. 종종 그들의 눈은 한 방향을 바라보고 손은 무작위로 다른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아기는 눈에 보이는 물체를 향해 손을 움직일 수 없습니다. 더군다나 그들은 자신의 손이 자신의 몸의 일부라는 사실조차 모르고 있다. 대부분의 경우 그들의 손은 시야 밖에 있으며, 심지어는 인식조차 하지 못합니다. 아기들은 먼저 자신에게 손이 있다는 것을 발견해야 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약 6-8주에 발생합니다. 아기들은 만지면서 손을 발견합니다. 그들은 다른 손의 손가락으로 한 손을 잡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당기고 손가락을 열고 닫습니다. 이 단계에서 그들의 움직임은 일반적으로 무작위입니다. 그들은 아직 의도적으로 그들을 보기 위해 눈 앞에서 손을 들지 않습니다. 6주에서 8주 사이에 소음을 내는 물체는 딸랑이 소리와 같은 소리는 아기의 손에 넣어야 합니다. 신생아는 쥐는 반사를 가지고 태어나서 자동으로 손에 든 물건 주위를 움켜잡습니다. 따라서 손에 쥐어진 딸랑이도 움켜잡을 것입니다. 그러다가 무작위로 손을 움직일 때 덜그럭거리는 소리를 듣고 눈으로 소리의 근원지를 찾는다. 딸랑이를 발견하면 그것을 쥐고 있는 손도 발견할 것입니다. 잡을 수 있고 흔들면 소리가 나는 가벼운 장난감은 다음 주 동안 중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은 아기의 눈과 그들이 손에 들고 있는 것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그들은 아기가 자신과 손 사이의 연결을 확립하도록 돕습니다. 의도적으로 손을 시야 안으로 가져오는 법을 배웠을 때 손은 가장 매혹적인 장난감이 됩니다. 그들은 손에서 눈을 떼지 않습니다. 그들은 얼굴 앞에서 그들을 흔들고, 놀라움에 그들을 조사하고, 끝없이 가지고 노는다.
손을 발견한 후 아기는 손을 활성화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워야 합니다. 아기가 3~4개월이 되면 때리거나 때릴 수 있는 장난감을 아기가 있는 곳보다 위에 걸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기가 그러한 장난감 아래에 등을 대고 누우면 흥미로운 과정이 시작됩니다. 그들은 장난감에 눈을 집중하고 즐겁게 봅니다. 동시에, 갑자기 놀라운 일이 일어날 때까지 손이나 발을 무작위로 움직입니다. 손이 매달린 장난감에 닿고 장난감이 앞뒤로 흔들립니다. 이러한 무작위 공격을 여러 번 수행한 후에는 자신이 프로세스를 제어하고 무작위 공격이 점점 더 의도적이라는 것을 이해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아기가 이 단계에서 자신의 경험을 말로 설명할 수 있다면 분명히 다음과 같은 말을 듣게 될 것입니다. 내가 이 멋진 일을 하고 있는 걸까? 내 손에 그렇게 큰 일을 할 수 있는 힘이 있습니까? 아마 다시 시도해 볼 것입니다.” 점차적으로 아기는 손을 가리키고 보고 있는 대상으로 가져오는 방법을 배웁니다. 이것은 손과 눈의 협응이 확립되는 때입니다.
손과 눈의 협응이 향상되고 확립되면 아기는 장난감을 때리는 것만으로는 행복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물건을 만지기를 원하므로 자신과 만지고 싶은 물건 사이의 거리를 평가하기 시작합니다. 그들은 손에서 물체로 눈을 움직였다가 다시 뒤로 몇 번이고 거리를 측정한 후에야 손을 내밀어 물체를 만집니다. 점차적으로 이 과정이 더 정확해지고 손을 직접 물체에 뻗고 망설임 없이 만질 수 있습니다. 생후 5~6개월이 되면 아기는 손이 닿는 곳에 직접 손을 댈 수 있으며, 심지어 적절한 순간에 잡는 법과 원하는 물건을 잡고 붙잡는 법도 배웠습니다.
아기가 물건을 만지고 잡고 싶어하기 시작하고 보기만 해도 만족하지 않을 때, 떨어지지 않는 장난감을 손이 닿는 곳에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상 흔들리거나 미끄러지지 않고 손을 뻗어 만질 수 있도록 움직이지 않는 무언가가 위에 매달려 있어야 합니다. 이 단계에서 멀리 움직이는 장난감은 아기를 좌절시키고 실망시킬 수 있습니다. 이제 아기가 의도적으로 물건을 만지고 잡도록 직접 훈련할 수 있습니다. 시선을 사로잡는 장난감을 아기 앞, 손이 닿을 수 있는 곳에 들고 아기가 손을 뻗어 만질 때까지 참을성 있게 기다립니다. 장난감을 가까이 옮기지 마십시오. 일정한 거리를 두고 장난감을 잡고 아기의 손이 닿을 때까지 참을성 있게 기다리십시오. 아기는 장난감에 직접 손을 뻗는 데 성공할 때까지 점차 더 빠르고 능숙해집니다. 아기가 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아기가 다른 위치에 있을 때 만질 수 있는 물건을 내밀어야 합니다. 아기가 등을 대거나 엎드린 상태에서 손이 닿는 범위 내에서 딸랑이를 흔들면 아기가 손이 닿기 위해 스트레칭을 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이 그를 잡고 있는 동안 등 뒤에서 딸랑이를 흔들어 그가 돌아서서 다른 방향으로 손을 뻗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생후 약 4개월부터 아기는 손에 들고 있는 물건을 입으로 가져오기 시작합니다. 생후 1년 동안 아기의 입은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기는 입으로 주변 세계를 조사하고 탐험하며 발견합니다. 그 후 약 6개월이 지나면 그들의 손도 합류하여 그들이 잡고 있는 물건을 살펴보기 시작합니다. 만지고, 두드리고, 문지르고, 쓰다듬고, 쥐어짜는 것 등입니다. 지금쯤이면 손과 눈의 협응이 이미 확립되어 있으며 아기는 계속해서 미세 운동 운동과 기술을 향상시키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두 손 사이의 협응과 더 어려운 작업을 수반하는 손과 눈의 협응입니다. 손과 눈의 협응력은 수년에 걸쳐 계속 개선됩니다.
피아노 앞에 앉아 있는 피아니스트가 눈과 손 사이에 얼마나 놀라운 조화를 이루었는지 상상해 보십시오. 그는 꽉 찬 음표 시트를 힐끗 보고, 시트에서 피아노로 시선을 재빠르게 움직였다가 다시 뒤로 이동하고, 키보드에서 손가락을 정확하고 완벽한 협응으로 칩니다. 이것은 너무 빨라서 때때로 움직임이 흐려진 손을보기가 어렵습니다. 이 기술은 특히 정교하고 잘 발달된 손과 눈의 협응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수프 한 숟가락을 입으로 가져가거나, 펜을 들고 원을 그리거나, 바늘에 실을 꿰는 것과 같은 일상적인 행동에도 손과 눈의 협응력이 필요합니다. 아기, 유아 및 어린이는 열심히 일하고 일상적인 연습을 통해 이러한 작업을 배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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