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과 "발전"은 서로 연결된 두 가지 별개의 프로세스라는 점을 강조하는 것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소아과 의사는 아기의 키, 체중 및 기타 성장 기준을 측정할 뿐만 아니라 부모에게 아기의 발달(움직임, 쥐는 능력, 눈맞춤, 발성 및 언어 발달)에 대해서도 질문합니다. 아기마다 유전적 구성과 성격에 따라 발달 속도가 다르지만 특정 발달 이정표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특정 표준, 특정 연령이 있습니다.
나는 이제 대근육 운동 기술의 발달과 적절한 자극에 중점을 두고 주요 이정표를 설명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다양한 발달 영역이 어떻게 상호 연결되어 있는지 주목하고 아기가 자신의 완전한 발달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 환경과 자극을 부모로서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하십시오. 발달은 선형 과정이 아니며 아기는 단계를 건너뛰거나 동시에 다양한 운동 능력을 습득할 수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따라서 이 짧은 설문조사는 아기의 발달 원리를 이해하기 위한 일반적인 틀로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처음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아기가 태어날 때 우리는 자궁에서 보낸 시간부터 아기의 생리학적 굴곡을 여전히 감지할 수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아기의 움직임은 자발적이고 우아합니다. 그것들은 그의 전신을 포함하고 자궁에서의 움직임의 연속입니다. 그의 머리가 좌우로 회전합니다. 당신이 그를 눕힐 표면을 고려하고 그것이 편안한지 확인하십시오. 아기는 이 단계에서 1차 반응에 의해 움직입니다. 그의 시력은 아직 완전히 발달되지 않았으며 대부분 강한 대조 색상을 볼 수 있습니다. 아기의 얼굴에서 10-12인치 거리를 두고 부드럽게 말하거나 노래하십시오. 아기는 얼굴을 선호하고 자궁에서 보낸 시간의 목소리를 기억합니다.
시간이 지나고 자극이 계속되면(촉각, 소리, 응시) 아기의 발달은 계속됩니다. 우리 아기는 이미 2개월입니다. 그녀의 헤드 컨트롤이 향상되었으며 중앙 라인에서 머리를 잡을 수 있습니다. 등과 골반이 더 길어지고 표면에서 곧게 펴져 아기가 느낄 수 있는 면적이 늘어납니다. 이 시점에서 아기는 시선을 집중하고 당신의 미소에 반응하여 의도적으로 미소를 지을 수 있습니다. 시도 해봐. 놀이 공간에서 엎드려 누워 아기를 등에 업고 다채로운 장난감을 가지고 놀아보세요. 각 손에 장난감을 부드럽게 놓고 아기가 몇 초 동안 어떻게 장난감을 잡을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기가 성장하고 발달함에 따라 아기의 큰 근육(등, 복부, 등)과 작은 근육(손가락, 눈, 발)이 강해집니다. 우리는 그가 물체를 향해 손을 뻗기 시작하는 방법을 볼 것입니다(발도 손을 뻗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아기의 발로 차거나 소리를 낼 수 있도록 장난감을 찾으십시오). 이러한 초기 잡기 시도는 그다지 정확하지 않을 것이지만, 시간이 지나고 아기가 연습을 하면 할수록 더 정확한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아기가 환경에 대한 통제뿐만 아니라 원인과 결과를 배우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 시점에서 우리는 의도하지 않은 배에서 등으로 구르는 것을 볼 수도 있습니다. 아기의 머리는 무거워서 시선을 돌리면 몸이 따라가서 의도하지 않은 전복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종종 이러한 의도하지 않은 움직임에는 놀라움이나 울음이 동반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아기가 이 행동을 시작합니다. 그녀의 등에 누워, 우리 아기는 이미 발을 올리고 턱을 아래로 내리면서 복부 근육을 연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지점에 장난감을 걸어두세요. 그녀는 다른 방향으로 손을 뻗어 다른 근육을 강화합니다. 다양한 경험이 보다 효과적인 학습으로 이어집니다. 이 시점에서 아기가 팔다리를 펴고 발을 모으는 방식의 정중선이 점점 더 명확해집니다.
아기가 생후 6개월에 이르면 아기도 자신을 중심으로 회전하기 시작합니다. 팔과 가슴의 힘은 곧은 팔에 체중을 실을 수 있습니다. 그는 이제 등을 대거나 엎드려 있을 때 정확하게 물체에 손을 뻗을 수 있습니다. 아기가 그 방향으로 회전하기 시작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장난감을 아기와 비스듬히 놓으십시오. 우리 아기는 이제 옆으로 몸을 돌려 놀 수 있는 방식으로 골반과 어깨의 움직임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뒤에서 배로 롤오버하는 것을 제어할 수 있고 더 오랫동안 뱃속 시간에 노는 것을 즐깁니다. 아기가 등을 대고 누워 있을 때 우리는 손과 발의 아름다운 연결을 볼 수 있습니다. 아기는 무릎이나 발목을 잡고 다리를 앞뒤로 뻗습니다. 아주 멋진! 이것은 그녀가 자신의 몸을 알고, 근육을 확장하고, 손과 입으로 다리를 감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곧바로, 처음에는 아기가 가슴에 있을 때 뒤로 젖혀지는 첫 번째 크롤링 시도를 볼 수 있습니다(크리핑). 모든 운동 학습 과정과 마찬가지로 시작은 도전적이고 일관성이 없을 수 있습니다. 연습, 개방적이고 가능한 환경을 제공하고, 장난감을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배치하고 충분한 격려를 하면 장난감을 획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제 아기는 더 멀리 도달하고 주변 환경을 탐색하고 경계를 조사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존재는 필수적입니다. 가까이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그는 당신의 승인, 협력 및 안내를 찾고 있습니다. 장난감을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두고 충분한 격려를 하면 장난감을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약 8개월이 되면 근육이 네 발로 설 수 있을 만큼 강해집니다. 아기가 앞뒤로 흔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네 발로 기어다니고 일어설 준비를 하는 매우 자연스러운 연습 방법입니다. 이 흔들리는 동작은 전정 감각(신체 감각)을 자극하고 뼈와 사지 관절을 압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때때로 우리는 이 단계에서 앉는 것을 목격하기도 합니다. 옆으로 누워서 아기가 손에 기대고 앉습니다. 이제 아기가 앉았다가 일어날 수 있는 위치에 장난감을 놓을 수 있습니다. 우리 아기는 이제 등을 곧게 펴고 균형을 유지할 수 있을 만큼 강합니다. 그는 앞으로 넘어지는 것을 피하기 위해 스스로를 지탱할 수 있으며 나중에는 옆으로 떨어지는 것도 피할 수 있습니다. 그 후, 그는 뒤로 넘어지지 않는 메커니즘을 개발할 것입니다. 앉아 있는 아기를 위한 안전한 놀이 환경을 조성할 때 이를 염두에 두고 뒷면과 측면에 특히 주의하십시오. 앉은 자세는 보컬 능력 개발을 지원하고 새로운 시야를 생성하며 보다 정교한 연주를 위해 손을 자유롭게 해줍니다. 등과 어깨 근육은 몸을 안정시킬 만큼 충분히 강하고 손과 손가락은 손을 뻗고, 잡고, 의도적으로 떼고, 당기고, 돌리고, 두 손으로 노는 등 보다 의도적이고 진보된 방식으로 노는 데 충분히 강합니다. 원인과 결과의 게임으로 아기에게 도전하고, 용기에 물건을 넣었다 뺐다, 공을 굴려 함께 놀아보세요. 등이 곧게 펴지도록 장난감을 아기의 어깨 높이까지 들어 올리십시오. 앉은 자세는 보컬 능력 개발을 지원하고 새로운 시야를 생성하며 보다 정교한 연주를 위해 손을 자유롭게 해줍니다. 등과 어깨 근육은 몸을 안정시킬 만큼 충분히 강하고 손과 손가락은 손을 뻗고, 잡고, 의도적으로 떼고, 당기고, 돌리고, 두 손으로 노는 등 보다 의도적이고 진보된 방식으로 노는 데 충분히 강합니다. 원인과 결과의 게임으로 아기에게 도전하고, 용기에 물건을 넣었다 뺐다, 공을 굴려 함께 놀아보세요. 등이 곧게 펴지도록 장난감을 아기의 어깨 높이까지 들어 올리십시오. 앉은 자세는 보컬 능력 개발을 지원하고 새로운 시야를 생성하며 보다 정교한 연주를 위해 손을 자유롭게 해줍니다. 등과 어깨 근육은 몸을 안정시킬 만큼 충분히 강하고 손과 손가락은 손을 뻗고, 잡고, 의도적으로 떼고, 당기고, 돌리고, 두 손으로 노는 등 보다 의도적이고 진보된 방식으로 노는 데 충분히 강합니다. 원인과 결과의 게임으로 아기에게 도전하고, 용기에 물건을 넣었다 뺐다, 공을 굴려 함께 놀아보세요. 등이 곧게 펴지도록 장난감을 아기의 어깨 높이까지 들어 올리십시오. 의도적으로 잡고 떼기, 당기기, 돌리기, 양손으로 놀기. 원인과 결과의 게임으로 아기에게 도전하고, 용기에 물건을 넣었다 뺐다, 공을 굴려 함께 놀아보세요. 등이 곧게 펴지도록 장난감을 아기의 어깨 높이까지 들어 올리십시오. 의도적으로 잡고 떼기, 당기기, 돌리기, 양손으로 놀기. 원인과 결과의 게임으로 아기에게 도전하고, 용기에 물건을 넣었다 뺐다, 공을 굴려 함께 놀아보세요. 등이 곧게 펴지도록 장난감을 아기의 어깨 높이까지 들어 올리십시오.
안정된 앉은 자세에서 아기는 기어 다니는 것으로 이동하며 때로는 네 발로 기어 다니는 것과 기어 다니는 것을 결합합니다. 개발은 역동적이며 동시에 발생합니다. 그건 당연하다. 아기가 10개월이 되면 가구, 장난감 등에 기대어 지지된 서 있는 자세로 아기를 끌어올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아기가 서툴게 일어나지만, 연습할수록 아기의 능력이 향상됩니다. 이 되다. 서 있는 자세로 당기는 것은 전신의 무게를 지탱하는 새롭고 가장 중요한 역할을 발에 부여하는 운동적 발달입니다. 좁은 기준에서 균형을 유지하고 새로운 높이를 다루는 것과 같은 새로운 도전이 발생합니다. 다행히도 보상은 큽니다. 서 있는 것은 새로운 시야를 열어주고 새롭고 흥미로운 운동 과제를 제시하며 물론 걷기의 출발점이기도 합니다. 아기가 일어서서 자신감을 얻은 후에는 가구와 장난감 주위를 순회하기 시작합니다. 아기의 놀이 환경이 이 연습 단계에서 안전한지 확인하십시오. 처음에는 옆으로 걷고 나중에는 앞으로 걷고 몸을 돌리는 것을 포함합니다. 잠시 후, 아기는 손을 놓아지지 않고 서 있는 연습을 할 것입니다. 이제 우리 아기는 걷기 시작하고 다음 단계인 유아기로 이동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참고 문헌 선택:
발달 이정표: 운동 발달 ; R. Jason Gerber, Timothy Wilks, Christine Erdie-Lalena; 검토 중인 소아과 Vol.31 No.7(2010)
발 먼저: 영아의 물체 탐색, James C. Galloway, Esther Thelen ; 유아 행동 및 발달 27: 107–112 (2004)
조기 개입 접지: 물리 치료는 더 이상 운동 능력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Michele A. Lobo, Regina T. Harbourne, Stacey C. Dusing, Sarah Westcott McCoy: 물리 치료 93: 94–103 (2013)
이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조언과 정보는 제안용일 뿐이며 전문적인 의학적 진단이나 의견으로 받아들여서는 안 됩니다. 또한 의료 제공자와 상담하는 것이 좋으며, 질문이 긴급한 경우 즉시 의료 제공자에게 연락할 것을 권장합니다.